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철도 에티켓 테마열차 운영 - 부정승차, 백팩매너 등 카툰 형식으로 표현
  • 기사등록 2018-12-20 00:21:13
기사수정

부산교통공사가 도시철도 에티켓을 주제로 한 테마열차를 도시철도 1호선과 2호선에서 운행한다.

공사는 19일부터 1호선과 2호선 각각 1개 편성에 1칸씩 에티켓 테마칸을 마련했다. 전동차 벽면과 바닥에는 해당 호선의 대표 색을 입혔고, 역명판과 노선도 디자인을 배치해 도시철도의 특색을 살리면서 에티켓 내용이 직관적으로 드러나게 꾸몄다. 차창에는 부정승차·에스컬레이터 이용·백팩 매너 등의 내용을 카툰 형식으로 표현해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으며, 손잡이에도 장식을 가미해 탑승객의 시선이 닿는 어디서든 도시철도 에티켓을 마주할 수 있게 했다.

에티켓 테마열차는 2월 초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상세한 운행시각 및 정보는 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동시에 선진 대중교통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이바지하고자 이번 테마열차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부산교통공사 박영태 사장직무대행은 “함께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는 도시철도 문화를 자연스레 알리고자 이번 테마열차를 선보이게 됐다”며 “감각적인 테마열차로 일상에 작은 기쁨도 얻으시고 도시철도 에티켓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20 00:21: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