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해 열린 '2016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 행사 모습.(사진제공=기장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제20회 기장어르신 한마당축제’를 오는 16일 기장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행사는 ‘하나 되는 기장♡무주, 행복한 백세시대’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개회식 등 공식행사는 16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되며, 식전행사로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해송합창단과 각설이 공연, 5개 읍면을 대표하는 어르신들의 노래자랑이 열린다.

공식행사가 끝난 후 2부에서는 정관소년소녀합창단, 싸군, 아리안의 축하공연 후 초대가수 현철, 김용임, 배진아, 임주환의 공연이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외에도 행사장에서 혈압측정, 당뇨체크 등 노인건강 검진 무료서비스 제공과 노인일자리 상담, 미용무료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자매도시 무주군의 어르신들을 초청해서 영호남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행사 중 텔레비전 등 다양한 경품 추첨으로 흥을 북돋을 계획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는 제45회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나라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해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기 위해 열리는 것”이라며 “기념식에는 모범노인, 효행자 및 노인복지기여자 등 15명에 대한 시상도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1 10:52: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