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일원 명지지구 업무시설 용지 개발을 위한 공모를 시작했다.
이번 공모 대상은 명지지구 업무시설 용지 1, 2로, 총 90,192㎡ 규모이다. 공모 기간은 2024년 12월 30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이며, 이후 2025년 3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식산업센터 등을 설립하고, 첨단산업 및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핵심 전략산업 관련 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명지지구 지구단위계획'을 일부 변경하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부산지역 트라이포트(공항+항만+철도)의 중심도시로서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우수 업체의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시 지역사회 발전 기여도 평가 부문을 강화하여 국제 비즈니스 거점 도시로서의 명지지구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과 함께 명지지구가 서부산의 중심지역으로 명품 비즈니스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누리집(www.bjfez.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희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