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10일 부산시 중구 중앙동에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로타트에서 폐현수막을 활용한 어르신 그림 그리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BPA는 이날 지역 어르신 10여명을 초청해 직원들과 함께 폐현수막으로 만든 캔버스에 ‘바다’를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어르신들은 BPA 직원들과 함께 폐현수막 캔버스 위에 붓과 물감으로 바다 풍경 등을 그리면서 숨은 재능과 솜씨를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BPA는 부산지역문제해결픔랫폼이 추진하는 폐현수막 새활용(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의 하나로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폐현수막으로 인한 자원낭비와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캔버스로 재탄생시켜 시민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전시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이날 어르신들이 그린 작품을 포함해 시민들이 폐현수막 캔버스에 직접 그린 그림을 모두 모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도시철도 다대포역에 전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BPA는 지난 9월 사옥과 부산항국제컨벤션센터 등에서 발생한 폐현수막 46.2kg을 모아 예비사회적 기업에 전달하기도 했다.


 BPA 강준석 사장은 “이번 그림그리기 봉사는 폐현수막의 새활용이라는 환경 측면 외에 어르신들이 그림 그리기 활동을 통해 힐링하면서 성취감도 얻는 귀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2 09:07: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