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26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공사 창립 이래 최초로 최고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공공부문의 부패취약 분야 개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시행되어 국민권익위원회가 매년 공공기관의 청렴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평가내용은 외부ㆍ내부 업무처리 과정에서의 부패인식ㆍ경험을 평가하는 청렴체감도와 기관의 반부패 추진체계 구축ㆍ운영실적 및 효과성을 평가하는 청렴노력도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항만공사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것은 평가 시행 이래 최초로, 2021년 창립 이래 최초 2등급 획득에 이어 1등급 상승하였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부산항만공사에 대해 “기관의 청렴시책 추진 역량이 안정되어 있고, 청렴성 개선을 위한 기관장의 솔선수범 노력 및 다양하고 창의적인 시책을 발굴하여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였다.


 또한 부산항만공사는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자체 직무별 윤리위험 수준진단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매뉴얼과 지침서 작성으로 지난 10월 국제표준 인증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을 취득한바 있다.

 

 BPA 강준석 사장은 “종합청렴도 1등급을 획득한 것은 임직원 모두가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개개인의 실천을 통해 달성한 성과이며, 향후에도 사회 전반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27 08:36: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