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4일 여행콘텐츠 전문기업 피그마리온(대표 송민지)과 도서 <트립풀(Tripful) 창원> 출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시와 피그마리온은 도서 <트립풀(Tripful) 창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창원관광 활성화는 물론 창원관광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도서에 대한 저작권을 공동으로 소유함으로써 창원관광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트립풀(Tripful)> 시리즈는 지역의 여행 정보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여행안내 책자이다. 창간호 후쿠오카 편은 여행 분야 베스트셀러 14주 연속 1위에 올랐으며, 국내 시리즈도 출판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달 출판된 <트립풀(Tripful) 창원>은 창원관광에 대한 정보를 아주 세세하게 담았다. 옛 창원과 마산, 진해 등 각 지역 여행지뿐만 아니라 식당, 카페, 책방, 숙소 등 주제별로 나눠 한 권에 담은 도서는 사실상 처음이다.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며, SNS 구매인증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송민지 피그마리온 대표는 “창원특례시 직원들의 지역관광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과 전폭적인 협조 덕에 <트립풀(Tripful) 창원>이 탄생할 수 있었다”며 “전국의 여행자들에게 창원의 보석 같은 매력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진호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창원의 새로운 매력과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은 <트립풀(Tripful) 창원>이 창원관광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5 08:24: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