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서구, 이른 아침 학습 공백도 메워 - 출근길 직장인, 주부 대상, 평생학습 ‘굿러닝 에브리원’ 운영
  • 기사등록 2022-06-22 08:12:5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빈주연 기자]



부산 서구는 하루 일과가 시작되기 전 출근길 대중교통 등 자투리 시간을 자기계발을 위한 건설적인 학습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평일아침 ‘아침을 여는 평생학습 굿러닝 에브리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직장인들의 주요 관심사를 담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매일 평일저녁 퇴근시간대에 맞춰 실시간 비대면으로 운영해 큰 호평을 얻었던 ‘퇴근길 평생학습 보이는 라디오’의 후속 사업으로 가족을 위해 이른 아침 하루일과를 시작하는 주부 및 출근길의 직장인, 등굣길의 학생 등 각자의 자리에서 아침을 여는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침을 여는 평생학습 굿러닝 에브리원’은 매일 평일아침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편성된 교육과정으로는 월요일 ‘재테크 전문가의 눈-오늘의 부동산 금융 전망과 꿀팁’, 화요일 ‘전직 승무원이 알려주는 실전 여행영어’, 수요일 ‘하루를 책임지는 스트레칭과 셀프 마사지’, 목요일 ‘당신만 모르던 돈이 되는 SNS 글쓰기 비법’, 마지막으로 금요일 ‘타로카드에 담긴 오늘 당신의 운세’를 진행해 재테크, 어학, 건강, 취미 등 요일별 다양한 주제를 다뤄, 본 사업 참여학습자는 마치 보이는 라디오처럼 본인이 원하는 분야의 강의를 자유롭게 골라서 시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2 08:12: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