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구·군 일자리 창출 실적 평가 최우수에 수영구 - 우수에 부산진구·연제구, 장려에 남구·해운대구·사상구 선정
  • 기사등록 2021-11-26 10:03:5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2021년 구·군 일자리 창출 실적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일자리 창출 실적 최우수에 수영구, 우수에 부산진구·연제구, 장려에 남구·해운대구·사상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기관에는 상장과 함께 상사업비가 최우수에는 1,500만 원, 우수에는 각각 1,000만 원, 장려에는 각 500만 원씩 주어지며, 해당 기관 유공 공무원에게도 시장 표창을 준다.


평가는 ▲‘일자리 창출 노력도 및 우수사례’ 분야 ▲재정지원 일자리 등 ‘일자리 창출 사업추진’ 분야 ▲취업 알선 실적 등 ‘민간부문 일자리 지원’ 분야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창업·창직을 위한 ‘창업지원 사업’ 분야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공공부문일자리창출’ 분야 등 총 5개 분야, 15개 세부항목으로 나눠 진행됐다.


올해 평가의 특징은 기존의 ‘경제일자리과 소관 분야뿐만 아니라 희망일자리사업, 창업지원·청년·여성·장애인·노인일자리 및 사회적경제분야를 담당하는 각각의 소관부서와 공동으로 평가를 진행하여 실질적으로 구·군이 추진하는 업무 전반을 평가했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수영구는 자격증 응시료 지원, 면접준비 교육 지원, 1인 크리에이터 양성소 운영 등 청년 취·창업 지원 강화를 위한 특화사업과 공동주택 경비원 고용유지 지원·신규 경비원 교육 지원,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등 중장년층 일자리창출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 등 청년과 중장년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패키지 지원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기관인 부산진구는 건설협회, 부산경영자총협회와 협업을 통한 건설근로자 비계·신호수 양성 교육 사업 및 대한경비협회 협업으로 전문 경비인력 양성 교육 등을 추진하여 민간 협회와 공동으로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수기관으로 공동 선정된 연제구는 신설 병원과 구민 일자리 창출 협약을 체결하고 ON&OFF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하여 병원의 채용을 적극 지원했다. 또한, 반려동물 놀이터 운영 및 토탈관리 전문가를 양성하여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평가는 코로나19 위기 대응 역량을 집중한 상황에서도 구·군의 우수한 일자리정책과 사업들을 발굴·공유하고, 이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시행했다”라며, “앞으로도 구·군과 함께 다양한 일자리정책 추진을 통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는 일자리도시 만들기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6 10:03: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