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사천시가 어족자원 보호와 어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6월 2일부터 16일까지 ‘2021년도 연안․구획어업 어선․어구 감척사업’ 희망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연안어선 수를 어업자원에 적합한 수준으로 감축해 지속가능한 어업생산기반을 조성하고자 총 사업비 5억5000여만원으로 5~10척 정도의 어선을 감척할 계획이다.


신청대상 업종은 경상남도 감척사업 시행계획에 따라 선정된 연안어업 중 연안통발, 연안자망, 연안복합, 연안선망, 연안개량안강망어업 등이다. 그리고, 구획어업 중 건망, 들망, 승망, 장망어업 등도 해당된다.


신청자격은 신청 개시일 기준으로 선령이 6년 이상인 어선을 최근 3년간 본인 명의로 계속 소유하고, 최근 1년간 60일 이상 조업실적 및 면세유 구입, 위판실적 등이 있어야 한다.


감척을 희망하는 어업인은 어선서류(선적증서·어업허가내역서·어선검사증서), 입·출항 신고 실적, 면세유 구입 및 위판실적, 선체 전경사진 등 사업신청서를 구비해 사천시 해양수산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선령이 오래된 어선 △규모(톤수)가 큰 어선 △폐업 지원금의 지원 규모 내에서 적은 금액의 지원금을 신청한 어선 △수산자원에 미치는 영향이 큰 어선 등을 우선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감척사업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청 홈페이지(www.sacheon.go.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해양수산과 어업지도팀(055-831-312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24 09:17: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