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BTS와 함께 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 인기 - 공개 27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억 회 돌파
  • 기사등록 2020-05-19 12:54:4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선보인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달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한 이번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지속가능성의 중요성과 수소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특별 영상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중 최단기간 내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들을 강조했으며 영상 말미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자동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Hydrogen, the positive energy for a better tomorrow)을 전했다.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는 6만 5천 개 이상의 '좋아요'와 약 2천 4백 건에 이르는 긍정 댓글 등 특별 영상에 대한 좋은 반응이 잇따랐다.


이번 특별 영상이 단기간에 많은 조회 수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자연과 어우러진 방탄소년단의 영상미 뿐만 아니라 영상 속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의 의미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되어 높은 공감대를 이끌어 낸 것으로 보고 있다.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는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착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어 수소 캠페인 역시 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영상과 메시지가 너무 잘 어우러지고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민하는 현대차에 더 관심을 갖게 된다"는 댓글을 남겼으며, 이 외에도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이 지구를 살리고자 하는 취지 하에 협업 하는 것이 정말 인상깊다", "이런 것에 관심이 없었는데 (영상을 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서의 수소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될 줄 몰랐다" 등 많은 응원의 메시지들이 게재되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특별 영상이 다소 낯설 수 있는 선한 에너지 '수소'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선한 영향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9 12:54: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