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민공원 자원봉사 캠프’ 개소식 개최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규환, 이하 센터)는 자원봉사 참여와 활동을 용이하게 하고 생활권 단위로 자원봉사활동이 펼쳐지는 ‘자원봉사 캠프’ 1호점을 부산시민공원센터 내에 개소한다고 밝혔다.

개소식은 5월 23일 오전 11시 부산시민공원 방문자센터 내 자원봉사자실에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캠프지기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 캠프 현판 제막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문을 연 ‘부산시민공원 자원봉사 캠프’는 부산시민공원 내 자원봉사자들의 활동거점으로 자원봉사자에 대한 교육, 실적 입력 등 자원봉사센터 일부 기능을 수행하게 되는 소규모 자원봉사센터이다.

센터는 지난달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캠프를 운영할 자원봉사자인 캠프지기 60여명을 모집했다. 이들은 부산시민공원 내 이용시설의 질서계도와 안전사고 예방업무, 환경정화 활동을 지원할 자원봉사자를 관리하고, 캠프를 운영하게 된다.

이규환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부산시민공원 자원봉사 캠프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원봉사활동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읍면동 주민센터별 자원봉사 캠프를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부산시민공원 자원봉사 캠프 개요

◇ 소 재 지 : 부산시민공원 방문자센터 내 자원봉사자실(지하 1층) 약50㎡
◇ 운영인력 : 1일 자원봉사자 10명 내외 ► 캠프장 1, 캠프지기 100여명
◇ 운영시간 : 09:00 ~ 17:00(봉사자 오전 오후 2교대 참여)
◇ 캠프기능 : 자원봉사자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소규모 자원봉사센터
- 자원봉사센터와 부산시민공원 간 협력과 자원봉사자 자발적 참여 유도
- 부산시민공원에 도움이 되는 모든 분야 활동(질서계도, 환경정화 등)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2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