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기보, 달성군과 함께 지역 기술중소기업 육성 달성군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150억원 규모 협약보증 지원 배희근 기자 2024-12-27 00:15:42

기술보증기금과 대구광역시 달성군은 최근 「달성군 기술 중소기업 상생 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우수 기술기업의 육성과 혁신성장 기반 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달성군 소재 기술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주도 방식의 정책금융을 확산하고 역동 경제 구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기술보증기금은 달성군의 특별 출연금 10억 원을 재원으로 총 150억 원 규모의 특별 출연 협약보증을 우대 지원한다. 보증비율 상향(85%→최대 100%, 3년간), 보증료 감면(최대 0.2% p↓, 3년간) 등의 우대 사항을 적용하여, 지역 기술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시키고 혁신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기업은 기술보증기금의 기술보증 요건을 충족하는 신기술사업자 중 본점 또는 주사업장이 달성군에 1년 이상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최대 5억 원까지 운전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달성군 소재 기술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기반 조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기술보증기금은 지자체와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지역 주도의 균형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정책금융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배희근 기자


배희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