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지난 11일 오전 김해시의회 특별위원회의실에서 김해시의원을 대상으로 국제안전도시 사업성과 및 재공인 진행 상황과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안전도시 김해만들기” 목표로, 지난 4년간 주요 사업 성과 공유하고, 2025년 국제안전도시 재공인을 목표로 추진 중인 김해시의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사업에 대해 시의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에서는 김해시안전도시연구센터장 및 국제안전도시 공인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인제대학교 배정이 교수가 국제안전도시 사업 성과, 재공인 사업의 이해와 우수 사례, 그리고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설명 하였으며, 시의원들의 안전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문용주 시민안전국장은 “이번 설명회는 국제안전도시 재공인에 대한 김해시의 강한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사업 추진에 활력을 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안전증진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시의원들과 시민들의 더 많은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김해시는 11월 중에 김해시 직원과 시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안전도시 정책 구현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의회와 함께 더욱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며, 국제안전도시로서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류창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