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부산시설공단-(재)영화의전당 업무협약 체결 지역 문화예술사업 협력 박차 최치훈 기자 2024-06-26 00:20:26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25일 영화의전당 3층 영화전문도서관에서 영화의전당(대표이사 김진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젊은 감각의 다양한 문화콘텐츠 발굴과 공동 사업 추진, 각 기관별 보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행복한 문화동행 등 지역 문화예술 사업의 상호 협업으로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의 매력적인 도시 이미지 조성에 크게 힘을 실어갈 계획이다. 특히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낙후지역 「찾아가는 영화관」야외영화상영 프로그램도 함께 공동으로 개최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공헌에 앞장서고자 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에서 “부산에는 광안대교, 영화의 전당과 같은 아름다운 랜드마크와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같은 세계적인 관광상품도 있으니 우리의 역할은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협업하여 매력적인 영화의도시 글로벌허브도시 부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해 영화의전당 대표이사는 “영화도시 부산이 문화 콘텐츠산업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치훈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