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제구‘튼튼관절 건강지킴이’로 건강챙기세요! - 의료급여관리사가 함께 하는 “튼튼관절 건강지킴이”사업
  • 기사등록 2013-04-15 00:00:00
기사수정
연제구(구청장 이위준)은 의료급여 수급권자 중 질병과 비교해 볼때, 불필요하게 의료비를 과다이용하거나 중복투약하는 집중사례대상자에게 맞춤형 교육과 체계적 관리를 통해 의료비 재정절감 효과를 높이고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튼튼관절 지킴이” 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의료급여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작년에는 관절질환자의 비율이 60.8%로 가장 높았으며, 습관적 물리치료와 약물복용 과다 이용이 의료급여 재정을 악화시킬 뿐만아니라, 수급권자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적절한 이용안내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연제구에서는 의료급여관리사를 통해 습관적 물리치료 이용자 100명을 선정해 체계적인 관리를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오는 4월 25일(목)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과 부작용에 대한 집합교육과 보건소 운동처방사의 질환별 맞춤형 운동방법 시범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연말에는 의료비를 가장 많이 절감한 50명을 선정해 포상품 전달식을 가질 계획이다.

연제구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의료급여 과다이용자들의 의료 쇼핑과 중복투약을 차단하고, 수급권자의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의료급여 재정안정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4-1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