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의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제12기 연제 여성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구는 9월 5일 연제 여성아카데미 위탁 운영을 위해 연제구청장과 부산교육대학교 총장이 참여한 가운데 협약식을 열었다(사진).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학-지역간 협력지원 사업을 강화하여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12회 여성아카데미는 9월 10일부터 부산교육대학교에서 일본어, 중국어, CEO 스피치리더십, 독서지도사, 이미지컨설턴트 등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는 12월 28일까지 운영되는 연제 여성아카데미의 참가자 중 출석률 80% 이상 되는 이수자를 대상으로 연제구청장과 부산교육대학교 총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연제 여성아카데미는 여성을 위한 대표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500여명의 여성이 수료했다. 여성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도록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유도해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한편, 삶의 질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위준 연제구청장은 “연제 여성아카데미는 수준 높은 강의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지금까지 인기가 많았다”며 “이번 아카데미도 새로운 전문 교양 지식을 함양하여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여성지도자 양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9-0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