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지방해양항만청(청장 우예종)은 영남씨그랜트센터와 함께 처음으로 오륙도 전국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문화 활성화 및 해양환경 보전의식 제고를 목적으로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우리나라 국민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제한없이 참가할 수 있다.

출품방법 등 자세한 응모요령은 부산지방해양항만청 홈페이지(www.portbusan.go.kr) 또는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지회 홈페이지(www.paskbs.com)에서 알 수 있다.

접수마감일은 9.11.(화)이며 추가문의사항은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지회(☎051-631-4111)로 연락하면 된다.

응모 작품에 대해서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주제의 적합성 및 참신성 등을 평가하여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특선 3점, 입선 50점 총 58점의 입상작품을 선정한다.

입상자 전원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며, 특히 대상의 경우 국토해양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심사 결과는 9. 14.(금) 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시상식은 11.6.(화) 부산시청에서 개최 예정이며, 당일 입선작품 일체를 시청로비에서 전시한다. 또한, 입선작들을 대상으로 작품집을 출간하며, 추후에도 각종 전시회를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부산해양항만청 관계자는 “오륙도는 해양수도 부산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해양생태적 관점에서 보았을 때 매우 중요한 자산이다.”라고 강조하며,

“오륙도를 소재로 하여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친해양의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해양보호구역*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7-2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