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 기술평가 세미나 개최 - 기술평가를 통한 기술사업화 촉진 -
  • 기사등록 2007-10-07 00:00:00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한이헌, 이하 ‘기보’)은 5일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회의실에서 ‘기술평가를 통한 기술사업화 촉진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정부부처, 유관기관 및 기술평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정부의 R&D 투자규모 10조에 비해 연구 성과의 사업화 비율이 선진국 보다 낮은 국내 현실을 분석,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1부는 기보 윤점열 박사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가치평가시스템’이라는 주제발표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박현우 박사의 ‘기술가치평가와 로얄티산정’, 한국기술거래소 이근임 박사의 ‘기술평가를 통한 기술이전 및 거래사례’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순서에서 ‘정부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계획’이라는 소주제하에 산업자원부 정창현 기술사업화팀장이 기술 이전․사업화 현황과 정부 정책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한양대 한정화 교수, 서강대 남주하 교수,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정승일 박사, 한국발명진흥회 조경선 박사, (주)테크란 김정진 대표이사가 패널로 참여했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 기술평가를 통한 기술사업화 촉진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차원 높은 논의가 이루어 졌다”며 “당초 초청인원 350명을 훨씬 초과한 500여 명 기업인, 대학생 등이 참석하여 기술평가와 기술사업화에 대한 각계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7-10-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