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8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9.18-9.21 코엑스 개최 - 동아대학교 공과대학 서이수 교수 중소기업청 표창 -
  • 기사등록 2007-09-20 00:00:00
기사수정
우수한 기술을 홍보하는 국내 최대행사인 제8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이 9.18-9.21까지 코엑스 인도양 홀에서 열렸다.

18일 오후 2시 개막식에서 중소기업청 이현재 청장은 기술혁신, 산학․연, 정보화. 기술협력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중소기업 및 대학, 연구기관 등 113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기술혁신상 중 대통령상은 차량용네비게이션 ‘아이나비’를 개발한 (주)팅크웨어 대표 김진범, 국무총리상은 임플란트 주변치조골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오스템임플란트(주)대표 최규옥 등 26개사이며 유공자 부문 기업인에는 커먼레일 연료필터의 국산화에 성공한 (주)동우 대표 유경애가 훈장을 받았다.

블루투스 기술의 무선 스피커를 개발한 삼신이노텍(주) 대표 김석기 포장. 교수, 연구원 부문에는 대통령표창 문건우(한국과학기술원, 부교수), 정의붕(호원대학교, 교수), 국무총리표창, 정연모(경희대학교, 수원), 이홍원(한국생명공학연구원, 실장) 교육부 표창에는 권오흥(관동대학교, 교수), 이상득(목포대학교, 부교수), 산자부표창 이후석(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황호정(중앙대학교(서울), 교수), 중소기업청 표창, 서이수(동아대학교, 교수), 오명석(영남이공대학, 교수) 등 87명이다.

이번 전시회는 침체된 경기 속에서도 꿋꿋히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었으며, 총 340여 업체가 참가해 성황리에 개최된 전시회는 국, 내외의 기술동향 등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되고 있어 앞으로 한 층 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7-09-2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