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16
(금)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다문화가수 헤라, KBS ‘여유만만’ 출연
- 중국가무단에서 한국으로 귀화하기까지
이경자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1-09-28 00:00:00
기사수정
헤라와 황수경 가수 헤라(한국명 원천)가 KBS 2TV ‘여유만만’에 출연, 넘치는 끼와 솔직담백한 입담을 과시했다.
헤라는 올해로 중국에서 귀화한지 쪽 11년째 된다. 꽤 많은 세월에 여유스러움까지 흠뻑 배인 헤라를 봐서 참 좋았다는 후문이다.
‘여유만만’은 유영호 감독이 연출하고 2010 KBS 연예대상 최우수상 수상, 열린음악회등 MC의 여신으로 활동하는 황수경, 국민 MC 조우종, 조영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헤라는 지난 21일 귀화 연예인 특집 편으로 꾸며진 ‘여유만만’ 녹화에 칸, 라리사 등과 함께 참여했다.
이날 헤라는 중국가무단 출신으로 중국 내 국민가수로 활동했던 화려한 과거부터 ‘첨밀밀’을 불러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된 과정까지 자세히 소개했다.
우연히 한국 땅을 밟게 된 헤라는 서울의 야경과 한강의 모습에 매료돼 한국으로 귀화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헤라는 “한국노래를 굉장히 좋아한다. 반드시 한국가수로 인정받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며 한국에 살았던 11년의 시간이 결코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현재 헤라는 가수뿐만 아니라, 제2의 고국이 된 대한민국에서 뜻 깊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한국다문화예술원장 헤라는 다문화가정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과 2011 여성가족부 사이버멘토링 대표멘토, 한국멘토링협회 홍보대사로도 바쁘게 활약 중이다.
이날 헤라는 해양구조 봉사를 위한 SSI 바다수영 자격증 취득과 체력단련을 하는 모습이 방영되며, 자신의 이름을 가장 널리 알린 곡 ‘첨밀밀’, ‘천년동안’, ‘몽중인’과 평소 좋아하는 김수희의 ‘애모’를 불러 방청객으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헤라 외에도 영화 ‘방가방가’와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을 통해 인지도를 높인 방글라데시의 칸(한국명 방대한)은 한국 국적을 취득한 후 진짜 한국인이 된 유쾌한 일상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러시아 출신의 라리사는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한 후 각종 예능 프로그램과 광고모델로 활동하게 된 근황을 전했다. 헤라, 칸, 라리사가 출연하는 ‘여유만만’은 28일 오전 10시 방송된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1-09-28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이경자 기자 기자
이경자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칼럼]세계평화를 위한 새 교황 레오 14세
세계인의 존경을 받았던 프란치스코 교황이 선종하셨다. 그는 인간이 공수래공수거임을 몸소 우리에게 보여주셨다. 신던 낡은 구두에 철제 십자가, 소박한 흰옷을 입고 장식이 없는 관에 누워 계셨다.프란치스코 교황의 선종에 이어 레오 14세 교황이 선출되었다. 많은 사람이 콘클라베라는 교황 선출 방식에 큰 관심을 가졌다.콘클라베라는...
[기고] 챗GPT 시대, 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
챗GPT의 등장은 단순한 기술 혁신을 넘어 교육 생태계의 근본적 변화를 촉발했다. 일부 교육자들은 이를 위협으로 인식하지만, 냉정히 바라보면 학습과 교육의 본질을 재고하는 귀중한 기회다. 특히 경영자의 관점에서 이 변화를 어떻게 해석하고 대응할지는 향후 인재 확보와 조직 경쟁력에도 직결되는 문제다.챗GPT는 표면적으로는 대화형 ...
부산시설공단, 송상현광장서 ‘청년댄스페스타’개최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10월까지 매월 한 차례씩, 총 5회에 걸쳐 송상현광장에서 스트릿댄스 축제인 ‘청년댄스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 행사는 ▲개인 프리스타일 배틀(5월·9월) ▲그룹 퍼포먼스 무대(6월·10월) ▲오디션형 기획 퍼포먼스(7월)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되며, 초등학생 이상...
부산교육청, 시민감사관 위촉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5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시민감사관 위촉식을 갖고, 앞으로의 활동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시민감사관’제도는 교육청의 주요 사업이나 부패 취약 분야 등을 외부 전문가의 시선으로 감시·조사하고, 제도 개선도 제안하는‘외부 부패 통제...
많이 본 뉴스
1
붉타는 연정 황홀하여라!! 합천 황매산 구경가세나!!
2
부산교통공사, 시민 참여단과 도시철도 합동 안전 점검 완료
3
부산시설공단, 두리발 콜센터 상담원 마음 건강 챙긴다
4
부산시, 첫 고액 기부자 탄생... 영남도민회 김대근 회장 510만 원 기부
5
부산은행, '해피 BUS 데이' 사업 후원... 과학문화 격차 해소 나서
6
부산 11개 공공기관, 도시 브랜드 알리는 공동 캠페인 전개
7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FDI 실적 역대 최고... 3억 5천만 달러 돌파
8
부산교통공사-한국승강기 대학교, 승강기 안전 강화 '맞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