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는 교내에서 어학연수 한다! - 경성대, 방학동안 교내에서 영어몰입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1-07-07 00:00:00
기사수정
 
경성대학교(총장 김대성)가 여름방학을 맞아 교내에 집중 어학연수를 개설해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경성대학교 국제교류팀은 여건상 해외어학연수를 나갈 수 없는 학생들에게 해외어학연수와 동일한 효과를 주어 학생들의 어학실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2011 학계 Global KSU 교내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지난달 27일부터 7월 22일까지 1일 6시간씩 4주간 진행되는 이 강좌는 초급, 중급, 고급 각 1개반 총 43명이 참여하고 있다.

고민욱(국제무역통상학과 2학년)씨는 “학원, 인터넷 강의 등을 활용한 영어교육은 비용측면에서 부담스러워 이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영어를 접하는 시간과 기회가 많아 도움이 되는 것 같고, 특히 수준별 강의는 효율을 높여줄 수 있을 듯하다”고 말했다.

또 이정민(중어중문학과 4학년)씨는 “사정이 여의치 않아 외국에 나갈 수 없었는데 학교에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 신청했다”며 “하루 여섯 시간씩 영어를 접하게 되니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 교내 어학 연수 후 토익과Speaking&Writing 시험을 쳐서 좋은 성적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경성대는 학생들의 어학실력 향상을 독려하기 위해 매주 Class별 과제 수행 우수 그룹을 선발해 시상을 하고 있으며 출석률 80% 이상으로 특강을 마친 수강생에게는 수강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환급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추후 해외어학연수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신청시 우선권을 부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준섭 대외협력처장은 "해외 어학연수를 나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연수기회를 넓혀 주려고 이번 강좌를 개설하게 됐다"며 교내 어학연수 실시 취지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연수 효과를 높이고자 북미권대학의 유명 어학연수 프로그램 및 국내 유명 어학 연수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여 명품 교내어학연수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여 전했다.

한편 경성대는 이번 교내 하계어학연수를 바탕으로 좀 더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어학실력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7-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