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오시리아역 역무자동화설비 부대공사 완료 - 코레일 등 관계기관 합동점검 결과 보완사항 조치
  • 기사등록 2024-10-17 01:24:14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동해선 오시리아역사 내 역무자동화설비 부대공사 완료 후 준공검사를 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오시리아역 승강장과 테마파크 방면 보행육교 연결에 따른 새로운 게이트에 설치된 역무자동화설비(자동개집표기, 자동발매기 등)의 원활한 관리와 운영을 위해 비가림막 등 부대시설을 보완하는 공사이다.


공사는 국가철도공단, 코레일과 합동점검을 통해 시설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보완사항을 조치 완료하였으며, 향후 최종 확인과 시운전을 거쳐 국토교통부(한국교통안전공단) 승인 후 개통될 전망이다.


이 구간 공사가 완료되면 관광객들이 오시리아역 승강장에서 보행육교로 직접 통행이 가능해져 관광단지 내 앵커시설인 테마파크와 국립부산과학관 등으로의 접근성과 보행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동해선 오시리아역 역무자동화설비 설치 부대공사 완료에 따라 방문객들이 관광단지 주요 시설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공사는 앞으로도 관광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다겸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17 01:24: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