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상교통관제, 고객과의 협력.조화의 발판 조성” - 고객들의 긍정적 반응 이끌어내…
  • 기사등록 2011-04-01 00:00:00
기사수정
부산지방해양항만청(청장 김영석)은 지난달 31일 항만 이용자와의 다양한 교류와 협력 방안으로 고객중심 정책 실현을 위한 찾아가는 해상교통관제(VTS; Vessel Traffic Service) 정책홍보를 최초로 실시했다.

찾아가는 정책홍보는 바쁜 업무에 관련 정책의 변화를 알지 못하거나, 아직은 직접 관에 찾아와서 요구하기 힘들어하는 해상교통관제(VTS; Vessel Traffic Service) 고객들을 위해 부산항 VTS센터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올해의 중심사업 중 하나이다.

부산지방해양항만청은 그 첫 번째 대상으로 서.남해안 대형 조선소 신조선의 시험운항을 대부분 책임지고 있는 '(주)스파코'를 선정해 실시했다. 또 해상교통관제 개론, 부산항 해상교통환경 통계자료 및 VTS 국제정책 및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역점을 두었으며 20명의 시험운항 선장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교육 후 참여자를 대상으로 VTS 서비스와 교육 품질 및 만족도를 알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부산항 해상교통관제센터는 양질의 정책홍보와 교육을 위하여 설문조사 결과를 향후 실시 될 교육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 정책홍보자료집을 발간해 다양한 고객들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앞으로 많은 활동이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4-0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