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7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 109호 회의실에서 청렴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반부패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이성림 이사장을 비롯해 전사업장 3급 이상 간부진과 직원 등 임직원 200여 명이 함께 했다.


 이성림 이사장, 백운현 상임감사, 김동우 제1노조위원장은 청렴실천 협약서를 낭독 서명한 후 청렴결의를 다지며 함께 구호를 제창했다.


 이어서 청렴 정책에 대한 명사 초청 특강이 2시간 동안 열리며 국민권익위원회 정승윤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이 부패 카르텔 혁파 방안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정 부위원장은 굳건한 반부패 준법의식에 기반한 공정한 업무처리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더욱 고도화된 청렴 관련 법규를 중점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공직사회 부패가 뇌물수수, 횡령뿐 아니라 불공정, 소극 행정 등 업무 전반으로 확대됐다는 점을 지적하며 전 임직원의 참여를 통한 청렴 문화 확산과 공직기강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경영진의 솔선수범과 전 임직원의 준법의식 내재화를 통해 공단 전체의 청렴수준을 높여 나가고 더욱 신뢰받는 공단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8 08:57: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