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관광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부산시 산하 공사·공단 중 최초, 인권경영 고도화 기틀 마련
  • 기사등록 2023-12-19 08:17:36
기사수정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4일 서울 영등포구에 소재한 한국경영인증원(KMR) 본사에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사는 인권 관련 주요 지표인 인권영향평가, 고용상 비차별,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의 금지, 산업안전보건관리 등을 성실히 이행하며 인권경영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인권경영헌장 선언자를 사장 명의로 개정하여 최고 경영진의 인권경영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선포하는 등 인권경영 강화를 위해 펼친 노력 또한 높게 평가받았다.


 이 밖에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관광업계 종사자로서의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과 직급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인권의식을 함양하고, 고객인권 보호를 위해 불법촬영 탐지기를 활용하여 사업장 시설물을 점검하는 등 적극적으로 인권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전세계적으로 인권경영이 점점 강화되는 추세인 만큼, 우리 공사도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등 고객과 협력사와 함께 인권경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인 인권경영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9 08:17: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