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주거복지서비스 지수 개선을 위한 보고회 개최 - 주거복지 서비스 환류체계 개선 위한 지수 고도화 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23-12-15 08:24:57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BMC주거복지서비스 지수 고도화 용역의 결과 보고회를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용역은 지난해 공사가 최초 개발한 공동주택 주거복지 서비스 평가체계인 BMC주거복지서비스 지수를 전문기관을 통해 개선하는 용역이다. 지난 10월 10일 착수했으며, 12월 8일까지 60일간 사단법인 한국주거학회가 맡아 수행했다.


 보고회에는 공사 김용학 사장 등 공사 임직원을 비롯하여 연구진인 한국주거학회 이태경, 권현주교수(부산대학교 실내환경디자인학과) 등이 참여했다. 


 연구진은 주거복지서비스 개념정립, 평가항목 도출, 조사표본 설계 등 연구용역 결과에 대해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더 나은 주거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거복지서비스 지수 활용에 크게 공감하며, 분야별 연구 결과에 대해 연구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객관적이고 전문성 있는 기관의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개선된 주거복지 지수를 중심으로 주거복지 전략을 수립해 입주민이 실질적 행복을 느끼는 감성적 주거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도시공사는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 입주민의 더 나은 삶의 공간 제공을 위해 지난 3월과 11월 『노후공공 임대주택 개선방향 정책포럼』을 진행한 바 있으며, 그동안 지역사회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에서 주최한 제6회 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내년에는 지금까지의 의미 있는 성과를 담은 공공임대주택 백서를 제작하는 등 시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5 08:24: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