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통공사, 지역 주거환경 개선으로 이웃사랑 실천 - 사하구청‧부산은행‧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사회공헌 추진
  • 기사등록 2023-12-15 08:22:52
기사수정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가 14일 오전 사하구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하구청, 부산은행,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사하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감천문화마을 소재 노후주택 수리에 동참했다.


현장에는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을 비롯해 이갑준 사하구청장, 방성빈 부산은행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함께했다.


「사랑의 집 고쳐주기」는 부산교통공사와 부산은행이 지역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함께 추진하는 노후주택 개선 사업이다. 부산교통공사 직원 봉사단과 전문업체가 노후주택을 수리하고, 부산은행이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사하구 노후주택 15가구와 경로당 5개소를 수리한다. 수혜대상은 사하구청을 통해 선정됐다.


공사는 △화장실·주방 환경 개선 △벽체·지붕 누수 방지 △벽지·판 교체 등 안전과 위생을 위한 전반적 개보수부터 △방수·페인트 △방충망 보수 △노후 전등 교체와 같은 생활 불편사항 해소까지 소방·전기 분야 공사업법 등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루어진다.


재능기부로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부산교통공사 직원 봉사단은 2006년 창단해 현재 1,8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부산 전역에서 매년 250회에 달하는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한다. 지난 9월에는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기부, 저소득층 대상 후원금 전달 등으로 부산시 사회공헌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안전·경제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5 08:22: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