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가 13일 서울 콘래드서울호텔에서 개최된 환경부 주관 2023년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녹색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환경부는 환경개선과 경제성장을 함께 이루는 녹색금융 활성화를 목표로, 녹색채권을 적극 발행하고 환경영향평가 등 사후절차를 체계적으로 이행하는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2021년「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을 도입했다.


부산교통공사는 올해 소요되는 1호선 노후전동차 교체자금 1,039억 원 전액을 친환경 기준을 충족하는 ‘한국형 녹색채권*’으로 조달해,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경제에 기여한 공으로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4월에는 환경부의 이자차액 보전지원 사업에도 선정돼 약 2억 원의 이자비용을 절감한 바 있다.

*한국형 녹색채권: 환경부가 친환경 경제활동에 대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전격 도입했으며, 6대 환경목표 중 하나 이상에 기여하는 등 친환경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발행된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녹색금융과 ESG경영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녹색경영 실천을 선도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4 08:21: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