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광장과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대합실, 비콘그라운드 플레이그라운드 야외광장에 크리스마스 트리 등 연말 조명 장식을 설치하고, 다양한 포토존과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추억과 낭만을 선사한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은 15일 점등을 시작으로 내년 1월 14까지 부산역 옥외광장 전역에 크리스마스 경관조명이 불을 밝힌다. 


올해는 클래식한 레드, 그린 분위기와 겨울 이미지가 찬란한 빛이 쏟아지는 미디어아트가 매시간 10분간 표출되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릴 예정이다.


부산의 또 다른 관문, 부산종합버스터미널도 연말 준비로 분주하다. 


지난 4일 점등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1층 대합실 크리스마스 트리 단장을 비롯해, 소원트리 메시지 인증 크리스마스 카드 제공 이벤트, 기후 환경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기상·기후사진전 수상작 전시회’ 기획 등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단순 교통시설을 넘어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의 장소로 기억되기 위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비콘그라운드는 올해 7월부터 공단이 위탁 운영을 맡은 후 처음 맞이하는 연말로 행사준비에 한창이다. 지난 4일부터 내년 1월 말일까지 플레이그라운드 야외광장에 4.5M 대형 트리를 설치하고 비콘스퀘어 야외광장에 포토존을 조성과 12월 15일, 16일 양일간 비콘그라운드 입점업체와 협업하여 ‘고래인형만들기’ 체험도 진행한다. 체험신청은 공단 비콘그라운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는 미디어아트월을 활용한 연말연시 시민이벤트의 일환으로 시민의 이야기와 사진을 담은 연하장이 12월 31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오후2시와 오후8시에 각 10분간 1일 두차례씩 송출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3 08:12: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