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글로벌마이스(MICE)행사 유치를 위해 하반기 개최된 국내외 마이스(MICE)전시박람회에 참가해 부산 마이스 유치 마케팅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마이스(MICE)전시박람회 ITB Asia 참가를 시작으로, 11월 인천에서 개최한 KOREA MICE EXPO, 1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마이스(MICE)전시박람회 중 하나인 IBTM WORLD에도 부산 단독 홍보관으로 참가해 국제회의, 기업회의 또는 포상관광 행사 개최 예정인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총 452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ITB Asia의 부산홍보관에는 부산관광공사뿐만 아니라 ▷고고투어앤마이스, ▷조선호텔&리조트(그랜드조선, 웨스틴조선) ▷라마다 앙코르 해운대 ▷물빛색 ▷부산롯데호텔 ▷부산항시설관리센터(BPEX) ▷영화의전당 ▷원더투어 ▷팔레드시즈콘도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를 포함한 10개 업체가 공동으로 참가해 공동 유치마케팅을 펼쳤다.


 KOREA MICE EXPO 부산홍보관은 지역의 ▷고고투어앤마이스, ▷벡스코 ▷영화의전당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해운대 ▷부산항시설관리센터(BPEX) 등 5개 업체 공동으로 참가해 가장 활발한 상담을 추진한 부스에 수여하는 “베스트 셀러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스페인 IBTM WORLD에는 ▷벡스코 ▷ 조선호텔&리조트(그랜드조선, 웨스틴조선) ▷파크하얏트 호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등 4개 업체가 참가해 유치마케팅을 펼쳤다.


 부산관광공사 이정실 사장은 “2023년 하반기 MICE전시박람회는 향후 유치리드 발굴을 위한 기초작업이자 실질적 유치 성과가 거두어지는 수확의 장”이였다며, “공동참가업체와 더불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해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2 08:21: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