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 25일 본점 대강당에서 부산은행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지난 1967년 10월 25일, 자본금 3억원, 임직원 82명으로 설립된 부산은행은 자본금 9,774억원, 임직원 3,700여명의 국내 최고의 지역은행으로 성장했다. 부산은행은 현재 아시아의 중국, 베트남, 인도, 미얀마 지역에 3개의 영업점과 3개의 사무소를 운영하며 글로벌 금융기업으로서의 면모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기념식에서 부산은행은 조직의 변화와 혁신 흐름 속에 ‘바르고 강한 은행’ 완성을 통해, 고객 신뢰와 직원 행복, 은행 발전이 늘 함께 하는 역동적인 부산은행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내실에 기반한 성장 ▲사업구조 혁신(신성장동력) ▲고객중심의 디지털금융 ▲지역과의 연결고리 강화 ▲원칙과 절차를 지키는 페어플레이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방성빈 은행장은 “오늘의 부산은행이 있기까지 힘이 되어주신 고객님과 지역사회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경영과 부산은행만이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동반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은행장은 “지난 56년의 역사는 더없이 소중하지만, 한편으로는 우리가 딛고 넘어서야 할 역사”임을 강조하고, “어떠한 위기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부산은행을 목표로, 전 임직원이 각자의 업무에서 작지만 결정적인 차이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6 08:25: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