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20일 아침 7시 30분부터 1시간 20분 가량 제14회 부산도시공사 스마트 BOOK모닝 모임이 공사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한택희 박사를 초빙해 해저도시의 개발과 미래(Development of the Underwater Space & It’s Vision)를 주제로 강연 듣고 다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서 한택희 박사는 해저도시의 개념과 관련기술, 국내외 동향 및 해저공간의 신산업 활용분야와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 추진 중인 해저도시의 미래비전을 소개했다.


강연 후 부산도시공사 임직원들은 해상도시와 연계된 해저도시의 개발 방향, 해저도시 입지 요건과 필요 기술 등에 대해 열띤 토의를 벌였다. 


공사는 작년 7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스마트시티, 해상도시 등 공사 업무와 관련된 새로운 통찰력을 얻고 지식을 넓히기 위해 스마트 BOOK모닝을 운영하고 있다. 이 모임에는 부산시의회 스마트시티 리빙랩 연구회에서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우리 공사는 지난 30년간 부산의 도시개발과 시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면서 “이제는 우리는 미래도시 부산을 선제적 준비할 때이며, 연구동아리와 학습모임 운영 등으로 다양한 지식을 쌓고 비전을 얻어 시민과 함께 새로운 부산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2 09:18: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