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천시농업기술센터의 치유농업 시범사업 대상자로 올해 선정된 사천식물랜드는 지난 11일 용현면 덕곡마을 어르신 11명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시범운영했다.


 치유농업은 동식물, 농촌환경, 농촌문화 등 농업·농촌 자원과 이와 관련된 활동과 산출물을 통하여 국민의 심리적·사회적·신체적·인지적 건강을 도모하는 산업과 활동을 말한다.


 이날 시범운영은 ▲나만의 텃밭가꾸기 ▲허브테라리움 만들기 ▲식물원 둘러보기 ▲허브족욕 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천식물랜드는 어르신들과 일정을 조율해 3회 더 진행하기로 했으며, 휠체어 사용자를 대상으로는 9월 20일부터 4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2~4회차 교육은 ▲식물 생육일지쓰기 ▲꽃을 활용해 텃밭꾸미기 ▲다육식물 화분만들기 ▲접시가든 만들기 ▲아트볼 만들기 ▲텃밭 식물 수확 및 건강비빔밥 만들기 등이다.


 특히, 프로그램 전·후에 참여자들의 혈압을 측정하고 뇌파 측정기를 활용해 스트레스 수치를 측정한 후 결과치를 이용해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치유효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권상현 소장은 “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농촌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우리 시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3 08:21: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