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11일(월), 항만관계자 간 업무 처리 플랫폼 ‘BPA톡톡(BPA TalkTalk)’을 신규 구축, 운영한다고 밝혔다.


 ‘BPA톡톡’은 부산항 관련 정보 취득 편의성 제고, 정보 관리 효율 증대, 업무 자료의 외부 유출 방지 등 보안 강화를 위해 부산항만공사에서 자체 구축한 시스템이다. 관제센터(VTS), 도선사회, 선사 대리점 등 부산항 관계자들이 항만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BPA톡톡’은 웹과 모바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남외항 대기선박 현황, 선석회의결과, 도선현황 등 항만 운영 정보, ▲부산항 현황 및 통계 등 부산항 운영 자료, ▲글로벌 해운·항만업 현황 관련 최신 동향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에는 기존의 민간 SNS 및 메신저를 대체하기 위해‘실시간톡톡’서비스를 신규 구축하여 업무 소통 채널을 일원화하였다.

이를 통해 항만관계자 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자료 공유 및 관리 효율성 증대 뿐만 아니라 업무 정보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여 항만 관련 정보의 보안 강화 효과 또한 기대된다.


 BPA톡톡은 항만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업무용 플랫폼으로 체인포털에 가입한 항만 유관 업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항만공사 체인포털(https://www.chainportal.co.kr)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BPA톡톡’을 검색하면 모바일 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BPA 박경철 디지털정보부장은 “BPA톡톡의 등장으로 부산항 및 항만 관련 업무 자료 전체를 관리하고 소통채널을 일원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다양한 정보생산자들의 자료 배포 및 기록 관리가 용이해지고, 사용자들의 정보 습득을 편리하게 하여 업무 효율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2 08:24: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