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BNK자산운용(대표이사 배상환)이 20일, 국내 최초로 국가 주도의 ‘12대 국가전략기술’에 투자하는 ‘BNK 미래전략기술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했다.


BNK자산운용의 ‘BNK 미래전략기술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첨단모빌리티, 차세대원자력, 첨단바이오, 우주항공, 수소, 사이버보안, 인공지능, 차세대통신, 첨단로봇, 양자 등 대한민국의 미래성장을 이끌 12개 국가전략기술의 핵심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성장형 펀드다.


미래전략기술 테마 트렌드 분석, 시장 핵심 요인에 따른 전략 종목 편입, 기술적 분석을 통한 탄력적 시장 대응 등을 통해 미래전략기술 관련 종목을 바탕으로 개발된 기초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한다.


‘BNK 미래전략기술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를 통해 자유롭게 매매가 가능하며, 향후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을 통해서도 거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BNK자산운용 관계자는 “BNK 미래전략기술 액티브 상장지수펀드는 국가 주도 육성산업과 연계되어 관련 산업의 성장과 이를 통한 지속적인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1 08:19: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