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는 MZ세대를 겨냥한 스마트신발의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신발산업 가상 홍보관(메타버스)에서 『스마트신발 고무신 레이스』 4월 8일 2차 이벤트를 개최한다.
「신발산업 가상 홍보관」은 부산진구 신발산업의 과거-현재-미래를 보여주는 미디어갤러리 존, 스마트신발관, 참여인증존, 미니게임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홍보관에서는 스마트신발 찾기 게임, 고무신 레이스 이벤트, 신발특구 관련 역사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난 3월 18일 진행된 1차 이벤트에는 총 1,437명이 참여하여‘지역특구 및 스마트신발 홍보’를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되었고, 4월 8일 예정된 2차 이벤트는 지역 소공인들이 생산한‘스마트신발’의 크라우드 펀딩 홍보를 겸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는 인스타그램(#nowin_korea)과 부산진구청 홈페이지 상단 배너를 통해 4월 5일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고무신레이스에 참가하면 5등까지 스마트신발을 경품으로 준다.
스마트신발은 부산진구청과 한국신발피혁연구원 등이 첨단 제조기술과 신발 소공인들의 축적된 기술을 융합해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김영욱 구청장은“이 이벤트를 통해 부산진구 신발특구와 스마트신발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지역 소공인 들의 온라인 판로개척에도 도움이 되어 부산진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