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동군, 농특산물 TV홈쇼핑 지원사업 추진 - 대봉감·재첩국 등 5개 업체 홈쇼핑 론칭…판매실적·브랜드 향상 기대
  • 기사등록 2023-02-21 09:13:01
기사수정

하동군은 관내 5개 업체를 대상으로 TV홈쇼핑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TV홈쇼핑 방송사업은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의 유통경로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하고 농업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사업이다.


 군은 앞서 2016년부터 TV홈쇼핑 사업을 통해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매에 나서고 있으며, 올해도 5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계절별 다양한 농·특산물과 각 상품별로 생산 시기 등을 반영해 적기에 판매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소비자 니즈에 대한 적합성, 가격 경쟁력, 상품만족도 등 6개 분야에서 전문MD의 평가를 거쳐 악양대봉감, 생강품은도라지배즙, 재첩국, 황금매실 등 5개를 선정했다.


 군은 지난해 생강진액, 멍게비빔장 등에 대해 홈쇼핑 사업을 지원해 5억 3442만여원의 판매실적을 올린 바 있으며, 올해도 방영이 되면 판매실적 향상과 함께 하동 농특산물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잔 “홈쇼핑 방송 판매는 우수 농·수·특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하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및 다양한 유통 판매채널 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토대로 하동 농특산물의 안정적 판매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1 09:13: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