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싱가포르 연구 전문기업 ‘SAGL’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에 R&D센터 건립
  • 기사등록 2022-11-30 08:23:24
기사수정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은 11월 29일 싱가포르의 지질 분석 서비스 제공 기업인 SAGL(SA Geolab International)과 명지국제신도시 내 해상풍력 발전 관련 연구를 위한 R&D 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투자협약 체결은 SAGL의 시에드 아마드 알 합시(Syed Ahmad Al-Habsyi) 대표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을 직접 방문하여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투자예정지인 명지국제신도시 현장방문까지 진행하였다. 


SAGL은 이번 체결을 계기로 미화 350만불을 투자하고 30여명의 연구 인력을 고용하는 R&D 센터 설립 투자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명지국제신도시 복합용지 내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아시아 최고의 지질분석 R&D 센터를 목표로 하는 SAGL은 1988년 출범해 현재 싱가포르 Shun Li Industrial Park에 50여명이 근무하는 연구소 2곳을 운영 중이다. 


싱가포르 인증청(Singapore Accreditation Council)으로부터 ISO(국제표준화기구) 인증을 획득하고 300여개 이상의 기업 및 국책 연구과제를 수행해 온 SAGL은 두바이, 영국, 호주 등 전세계의 다국적 기업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국내에도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투자 의사결정 이후 명지국제신도시를 직접 방문한 SAGL의 시에드 아마드 알 합시 대표는 자신들의 R&D 센터가 위치하게 될 환경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수십년에 걸쳐 진행되는 풍력발전 프로젝트의 특성상 안정적인 비즈니스가 부산에서 전개 될 것으로 전망하며, 지역의 우수한 기업 및 대학들과의 협업 또한 진행 해 나갈 예정”이라고 소감과 비전을 밝혔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김기영 청장은 “국제신도시로의 면모와 경쟁력을 갖추어 가고 있는 명지국제신도시에 또 하나의 우수 해외 R&D센터를 구성원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지역의 미래산업과 우수한 인재 육성을 위해 힘써달라 ”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경자청의 지속적인 행정적 지원을 약속하며 우수한 일자리 창출, 지역 산·학·연과의 다양한 상생 모색 등을 기업에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30 08:23: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