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천시는 지난 3일 용현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용현 송지지구의 2023년 지적 재조사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용현 송지지구의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사업 필요성, 사업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적 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아니한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아 국토의 효율적 관리와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국가정책 사업이다. 그리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한다.


 사업 대상은 송지리 429번지(평송마을) 일원의 지적불부합지로 143필지, 29.9천㎥이고, 토지소유자는 56명이다.

 

 이날 마을 주민들은 지적경계 분쟁 해소에 따른 소유권 행사는 물론 주민 편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는데 공감했다.


 또한, 토지 경계결정 및 면적 변화에 따른 조정금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경계 결정 시 개인 간 분쟁 중재 역할을 당부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사업으로 토지 이용 가치가 증대하고 협소한 마을 안길 정비를 위한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측량 등 사업 시행 시 개별 면담을 통해 이해관계자들이 손해를 보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토지소유자의 동의서 제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7 08:32: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