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브랜드 긱쇼라방(대표 양원식)은 OK캐쉬백과 제휴를 통해 방송 송출과 마케팅이 결합한 제휴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중소사업자 SMB (Small Medium Business)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전문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긱쇼라방은 최고의 방송 품질과 함께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필요성에 집중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전문 기업과의 제휴를 중점 추진해왔다.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케이캐쉬백은 방송 시청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샵라이브(#Live)’를 비롯해 OK캐쉬백 앱에서도 동시 송출되는 ‘오!라방’, 상품 관련 퀴즈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 인지와 방송 유입을 함께 높일 수 있는 ‘오!퀴즈’ 등 라이브커머스 전용 마케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긱쇼라방에 따르면 샵라이브(#Live)는 방송 진행 당일 24시간 노출되며, 다시 보기 서비스를 포함해 방송 전·후에도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 노출 계좌를 제한하고 있으며, 날짜 및 시간에 따라 송출을 조율해야 하는 특징이 있다.
오!라방은 오케이 캐쉬백과 동시 송출 상품으로 시청 시간에 따른 포인트가 지급되기 때문에 3분 이상 시청하는 비율이 높아 유효 시청자 유입에 큰 장점이 있다. 방송 시작과 함께 플랫폼이 보유한 약 15만 명의 라이브 특화고객에게 실시간 푸쉬 알림이 발송돼 참여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
오!퀴즈의 경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상품 및 브랜드 관련 퀴즈 문답을 바탕으로 방송 유입과 실제적인 행동, 홍보 효과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긱쇼라방 양원식 대표는 “최근 많은 기업은 라이브커머스를 일회성 판매를 통해 많은 수익을 발생시키겠다는 단순한 사고에서 확장해 상품과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마케팅 대안으로 인식하기 시작했다”며 “하지만 아직 신규 고객 유입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양 대표는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한 긱쇼라방 x OK캐쉬백 제휴패키지는 다양한 브랜드 1000회 이상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경험을 보유한 제작사와 국내 대표 마케팅 기업의 라이브커머스 전용 패키지 상품으로, 제작비와 마케팅 비용의 부담을 느꼈던 기업과 브랜드에 신선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패키지는 60분이 아닌 90분으로 진행되며,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2명의 전문 쇼호스트가 프리미엄급 라이브커머스 대행을 기본 원칙으로 각 파트 전문 인력이 기획부터 방송 송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제작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