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항만공사, 북항 건설 협력업체들과 ESG 상생 간담회 개최 - ESG 및 안전관리 계약 제도 등 소개,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선도
  • 기사등록 2022-10-13 08:26:22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사회적 가치 창출 확대를 위해 11일 부산항만공사 본사 사옥에서 「2022년도 하반기 ESG 상생 협력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BPA와 부산항 북항 관련 건설, 용역, 물품 공급 등의 계약을 맺은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BPA는 간담회에서 사회적 약자기업 제품 우선구매 제도 등 정부권장 정책, 상생결제 등 상생협력을 위한 제도와 BPA의 인권경영 등을 소개하고 협력업체들의 적극 동참을 요청했다.

 

 재해예방을 위해 지난 9월 20일 제정한 ‘부산항만공사 안전관리 계약 특수조건’에 대해서도 관련 업체들의 충분한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 안전관리 계약 특수조건은 도급·용역·위탁 등의 계약 때 일반조건 외에 안전준수의무 등 안전관리에 관해 별도로 정한 유의사항을 말한다.

 

 업종별 협력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간담회에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계약 관련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BPA는 이 설문조사 결과를 자체적으로 진행 중인「부산항만공사 계약 협력업체 만족도 조사」와 연계해 업무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ESG 기반 상생협력 추진방안 등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강준석 BPA 사장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성장하며 재해 없는 안전한 부산항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미흡한 점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3 08:26: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