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미래세대에 꽃 사랑 문화 확산 - 유치원·초등생 대상 ‘어린이 꽃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2-09-14 08:16:1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지원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미래세대에 꽃 사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꽃과 함께 더 예뻐지는 우리’라는 주제로 ‘2022 어린이 꽃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공사는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꽃과 자연을 접할 수 있는 환경 제공을 통해 정서적 안정 등 꽃에 대한 긍정적 가치를 심어주고 꽃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그리기 주제는 ▲ 양재꽃시장 투어 ▲ 가을의 향기 ‘국화’ ▲ 나의 꽃밭 ▲ 꽃을 든 사람들 등이며, 주제에 맞는 그림을 그려 온라인 접수 후 실물 작품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 유치부(5~7세) ▲ 저학년부(1~3학년) ▲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이다.


접수 마감은 오는 10월 5일까지며, 대회 일정 및 참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flower.keci.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에 예정된 ‘2022 제4회 양재 플라워 페스타’, ‘국화 꽃 축제’와 더불어 진행되는 행사로,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꽃으로 힐링할 수 있는 풍성한 축제의 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형목 유통이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꽃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꽃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어린이는 물론 국민 모두의 꽃 생활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4 08:16: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