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빈주연 기자]


한국청소년연맹이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주고자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행사 중 하나로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청소년 공모전의 공모 주제는 ‘크레파스로 추억하고 디지털 펜으로 꿈꾸는 초록빛 세상’이다.

온라인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즐거운 추억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소질을 계발하며, 창의와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공감대 형성 및 실천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추진한다.

4개 공모전 분야는 △추억의 크레파스 △MZ세대의 디지털펜 △환경과 미래 영상 공모전 △온라인 캠핑 on캠핑월드다.

‘추억의 크레파스’는 나만의 특별한 경험할 수 있으며, 가족과의 여행을 할 수 있는 추억을 주제로 그림, 시, 사진, 4컷 만화 작품을 공모한다.

디지털 작품 공모전인 ‘MZ세대의 디지털펜’은 톡톡 튀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한 ‘미래 세상’을 주제로 사진, 일러스트, 플래시 작품을 공모한다.

환경 영상 공모전인 ‘환경과 미래 영상’은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저탄소 시대로의 전환을 위해 ‘환경과 미래’를 주제로 영상 작품을 공모한다.

온라인 캠핑 ‘on캠핑월드’는 우리 가족 또는 나만의 캠핑 노하우를 담은 주제로 영상을 공모한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7월 22일(금)까지며,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진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공모전별 신청 링크를 통해 작품 파일과 관련 사항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 작품에 대한 심사는 7월 25일(월)부터 7월 27일(수)까지 이뤄지며,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최 기간인 7월 28일(목)부터 8월 4일(목)까지 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 결과가 발표되고, 작품이 전시된다.

공모전별 최우수상은 50만원, 우수상은 20만원의 상품과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위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2022국제청소년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4 08:26: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