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부산시티투어버스 연계 ‘다시 여행, 부산’SNS 인증샷 이벤트를 5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실시한다.
‘다시 여행, 부산’이벤트는 부산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부산역 광장에서 출발해 △(레드라인-해운대) △(그린라인-영도·태종대) △(블루라인-오시리아관광단지)를 여행하고‘나만의 부산시티투어버스 즐기는 방법’을 사진·영상· 인스타그램 릴스 등으로 촬영하여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구글폼에 제출하면 된다.
부산시티투어버스는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부산 도심 속 산과 바다의 매력을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2층 오픈 버스는 광안대교·부산항대교를 달리며 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부산 구석구석을 다시 여행할 수 있도록 부산시티투어버스와 연계한 관광지·포토존·맛집 등을 공사 공식 SNS 채널(부산에가면)에 코스로 소개하여 골목상권과 지역 관광을 살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 공사가 운영하는 공식 SNS 네이버블로그·페이스북(부산에가면)·인스타그램(@visitbusan.kr)에서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 대상 81명을 추첨하여 LG스탠바이미(1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3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을 제공한다.
공사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에 따른 국내 여행 수요 회복 흐름에 발맞춰 SNS를 활용하여 개별 여행객 대상 실시간 부산 여행 정보제공을 하고 신규 관광지와 맛집 등을 코스로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