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가 등장 1주년을 맞아 팬들과 만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기 1주년 이벤트는 16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해운대해수욕장 부기 조형물 앞에서 <부기와 함께 꽃길만 걸으실 게요~>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소통 캐릭터라는 특성을 살려 한 해 동안 부기를 사랑해준 부산시민들과 부산시 소통 캐릭터가 직접 소통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부기는 지난해 4월, 롯데자이언츠 시타를 시작으로 정식 데뷔했으며 그동안 저작재산권 개방을 비롯해 각종 TV와 라디오 프로그램 출연 및 2030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활동을 시작한지 6개월여 만에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5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부산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발돋움하였다.


데뷔 1주년 이벤트는 ▲다른 지역 캐릭터와 부기 팬들의 축하 인사에 이어 ▲부기의 ‘셀프’ 축사 ▲축하공연 ▲팬들과의 대화▲무엇이든 물어부기(Q&A) ▲부기와 추억 나누기 등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무엇이든 물어부기’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사전 접수한 시민들의 다양한 궁금증에 답하고, ‘부기와의 추억 나누기’에서는 시민들이 부기를 만나 즐거웠던 기억을 되짚어 볼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 직접 방문한 팬들을 위한 부기의 생애 첫 사인회, 시민과의 즉석 사진 촬영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부산시 유튜브 <붓싼뉴스>로도 생중계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5 10:32: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