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울산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추진단 출범 -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방안 등 발표
  • 기사등록 2022-04-06 08:16:4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울산과 부산지역의 원자력 및 원전해체산업 육성을 위한 '부산․울산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추진단'이 출범한다. 


울산시는 4월 6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추진단’의 출범을 알리는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추진단 위촉식에 이어 활성화 추진단 위원장 선출, 구성․운영 계획, 원자력 및 원전해체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방안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추진단은 원자력에너지 분야를 아우르는 산업부, 부산·울산시,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테크노파크, 지역 연구기관 및 대학, 원자력 관련 협회 등 각계 전문가 30명 으로 구성된다. 


주요 역할은 원자력 및 원전해체산업 협력 지구(클러스터) 활성화 지원체계 마련과 산·학·연·관을 연계한 핵심사업 발굴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기획한다.

 

또한 향후 협력 지구(클러스터)조성을 위한 다양한 핵심사업 발굴․기획, 지역대학 연계 전문인력 양성, 기업유치 및 지원, 산․학․연․관 토론회(포럼) 개최 등 지식교류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활성화 추진단을 통해 폭 넓은 전문지식을 자문받아 기업지원, 특화기업유치, 기술개발 등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원자력 및 원전해체산업 생태계를 조성하여 국내 최고의 산업기반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6 08:16: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