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기술강소기업 유치지원사업’신청 접수 - 지역 연구개발 생태계 조성위해 최대 8,000만 원 연구비 지원
  • 기사등록 2022-03-11 08:23:0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울산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혁신 중소기업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울산 기술강소기업 유치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번 사업의 평가·관리 전담 기관으로 울산테크노파크를 지정해 협약을 체결하고 총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이 사업은 강소기업의 연구개발(R&D) 접근성 확대 및 장려전문가 활용 지도(멘토링), 연결망(네트워킹등을 통하여 강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사업장 이전에 따라 최대 8,0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자유 공모형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오는 4월 15일까지 한 달간 공고가 진행되며 지원대상과 조건 등 상세한 내용은 울산티피(TP) (www.utp.or.kr) 사업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은 울산TP의 기업지원사업관리시스템(platform.utp.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지난해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을 통하여 기술력을 가진 10개사의 유치를 달성했다.”면서 울산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한 시점에서 기술강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19년부터 기술 강소기업 거점(허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를 위해 관내 이전·창업 기술강소기업에 총 5억 원의 특전(인센티브제공과 함께울산테크노파크정보산업진흥원 등 입주공간의 지속적 확보투자 유치 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사업으로 기술 강소기업 유치를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1 08:23: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