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빈주연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트렉스타가 추석 성묘철을 맞아 지난해 출시한 벌초안전화에 대한 주문 제작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해마다 성묘철에 예초기는 논, 밭 및 산소 등에 잔디나 잡초를 손쉽게 제거하기 위하여 조작이 쉬워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많이 사용되고 있다. 사용이 빈번한 만큼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되고 있다. 예초기 부주의로 연평균 105건의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트렉스타 벌초안전화는 성묘기간에 예초기 안전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인지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트렉스타의 혁신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시켜 개발된 벌초안전화이다. 


트렉스타 벌초안전화는 발목뿐만 아니라 종아리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슈퍼패브릭 원단을 적용해 제작되어 예초기 칼날이나, 잔돌들이 튀어 다리에 타박상을 입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뱀이나 벌, 벌레 풀쎄기 등으로부터 보호해준다. 특히 신발 바닥 창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오랜 작업에도 발의 피로도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사냥화 9창으로 되어 있어서 경사진 산 등을 오르고 내릴 때 잘 미끄러지지 않는 미끄럼 방지 효과도 있다. 또한 투습도를 높여 신발 내부가 덥지 않도록 만들어져 땀이 차지 않아 여름철에도 활용하기 좋은 신발이다. 가격은 199,000원이며, 맞춤형 주문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렉스타는 국내 유일무이하게 해외 6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 1988년부터 32년간 축적된 탄탄한 기술력과 혁신적 소재의 앞선 도입으로 일반 등산화 및 트레킹화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모든 장병들이 신는 군화 제조를 시작으로 경찰 외근화, 소방기동화 및 40도 이하의 혹한기 전용 특수군화, 방사선 저항 특수화 등을 만들어 보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과의 신뢰와 업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와 취향을 반영한 고객 맞춤 제품 개발, 주문제작 서비스를 오랫동안 실시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해오고 있다. 


트렉스타 관계자는 "트렉스타는 끊임없는 연구를 통한 신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화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며, “트렉스타 벌초안전화는 기존 자사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오랜 관심과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트렉스타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결합된 벌초안전화로 안전한 추석 벌초와 성묘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26 13:51: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