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aT, 수산식품 수출 확대 위해 맞손 - 수산식품 수출기업 경쟁력 확보 도모
  • 기사등록 2021-07-06 09:00:3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수산식품 수출의 위기에 대응해 시장의 다변화 등을 추진하기 위해 5일시청에서 부산 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부산시가 박형준 부산시장 취임 이후 매주 진행하고 있는 비상경제대책회의의 제7차 안건이었던 부산 수산식품산업 활성화 방안의 후속 조치이다.

 

시는 이를 계기로 수출·내수 수요 창출 관련 기관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산식품 수출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양 측은 부산 우수 수산식품의 선도조직 육성 및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등을 통한 해외시장 다변화 수출 거점을 활용한 부산 수산식품 수출 확대 지원 부산광역시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활성화 부산국제수산EXPO 해외 참여 기업 확대 및 중·장기 발전방안 마련 등을 다짐했다.

 

특히, 현재 일본, 중국, 미국 등에 집중된 수출시장을 확대해 수산식품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해외 수출시장 변화의 대응 전략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수출 거점인 11개국, 21개소 해외 조직망 등을 활용하여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고, 각종 해외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는 등 세계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은 어업생산량 전국 3, 수산식품 생산량 전국 1위의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수산업 도시라며 특히 공동어시장, 국제수산물도매시장, 냉동·냉장창고 등이 있어 물류·유통에 유리하고, 수산업 관련 대학과 국립수산과학원까지 자리하고 있어 고부가가치 상품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이 충분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욱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갔으면 하고, 앞으로도 수산업계 고도화와 수산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06 09:00: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