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모한 ‘2021 넥스트콘텐츠페어 지원사업에 부산시와 벡스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공모해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총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2021 넥스트콘텐츠페어는 지역 콘텐츠를 알리고 콘텐츠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 지역 콘텐츠산업 발전을 유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오는 11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콘텐츠, 세상을 연결하다(The Pairing)’를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넥스트콘텐츠페어는 콘텐츠 관련 업체 전시, 국내외 비즈니스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특히, 지역별로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 소개 국내외 바이어와의 1:1 비즈매칭 및 워크숍·컨퍼런스(중국 등 5개국, 실감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라이선싱) 음악회(부산시립교향악단 특별연주회) 시상(숏폼 콘텐츠 제작 콘테스트, 모의 클라우딩 펀딩)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문화는 21세기 한국과 부산의 유일한 성장산업의 대안이 될 수 있다, “부산 콘텐츠 기업의 대외 비즈니스 활동을 있는 힘껏 지원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29 09:58: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